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기

[수영] 강습 16회차 (자,배,평 뺑뺑이)

킥판 잡고 자유형 발차기로 음파 갔다가 올때는 킥판잡고 배영 발차기로 오기... 세바퀴... 정말... 너무너무 힘들었다

발차기로만 오고가니 속도도 안나고ㅜ.ㅜ

발차기 세바퀴하고 나서는 킥판없이 자유형으로 갔다가 배영으로 오기 두바퀴...

이때부터 난 무너지기 시작... 반 정도 가서 멈추고 숨넘어갈 지경에 이름...

앞사람 한 명 한 명 먼저가시라고 하다보니... 점점 뒤로 밀려 거의 맨 끝으로 왔다...

자유형 할때는 손바닥으로 물 젓고 그대로 나와야 하는데 중간에 손목 돌리고 하면 나중에 팔꺾기 할 때 동작이 이상해 진다고 한다

배영은 발차기가 안되면 손 젓기 소용없다는데 발차기가 너무 힘들고 안된다! 왜!ㅜ.ㅜ

강사는 배영 발차기 할 때 발끝에서 살짝살짝 거품이 나줘야 하는데 물속에서만 발차기 하고 있다고 이야기해줌...

일단 배가 떠있어야 앞으로 나가는데 지금 상태는 그냥 물속에서만 젓는 상태라 안나간다고 한다

목에 힘주지 말고 편하게 누워서 발은 위쪽으로 올린다는 생각으로 차라고... 팔 젓기는 생각할 겨를도 없었다... 숨넘어가고 발동작 안되니...

겨우겨우 두바퀴 돌고 그나마 평영으로 들어가서 살았다... 너무 숨이 차서 나가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 ㅠ.ㅠ

평영은 그래도 발차기가 잘 되고 있다고 한다

손발이 잘 되니 이제는 힘 줘야 할때와 아닐때는 구분해서 동작하라고...

다리 구부릴때는 편하게 접었다가 뻗어서 오므를때 힘차게...

근데 너무 세게 차서 그런걸까... 발목이 좀 아프네

4일 쉬고 다시 운동하려니 너무 힘들었다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