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채소&과일 세척 잘 하기_이온칼슘파우더

과일킬러인 J양에게 여름은 너무 신나는 계절이다

특히 왠만하면 과일을 껍질 채 먹는걸 좋아해서 항상 세척하면서도 이게 잘 닦이고 있는건지

의심스러웠는데 쇼핑몰 구경하다가 과일세정제로 사용되는 이온칼슘파우더라는걸 알게 되었다

잔류농약이나 유해물질을 없애주고 보존기간도 더 길어진다고 한다.

성분은 이온화칼슘 100%라고 한다. 통영굴껍질을 갈아 만들었다고...
이온화칼슘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식품회사에서도 쓴다고 하니 믿고 써보기로 해다

검색해보니 더 싼 것도 있는 것 같은데 당장 먹을 자두와 복숭아 세척을 위해 로켓배송으로 급 주문!

150g에 11,850원에 샀는데 지금보니 200원 정도 더 싸졌네 ㅎㅎ


<사용방법>

물 20리터에 1g정도 넣으라는데 20리터 들어갈 정도로 큰 그릇도 없어서 적당한 보울에 물 넣고

한 번 탁 쳐서 넣었다

1g씩 쓴다는데 150g 이라 정말 한참쓸듯
바로 먹을거는 씻어서 먹고 보관할거는 그대로 보관~
20리터에 1g사용
과일,채소만 되는 줄 알았는데 쌀과 육류도 가능!

껍질째 먹을 수 밖에 없는 자두가 첫 실험대상!

비슷한 제품들 후기에는 사용하고나면 물색깔이 바뀌거나 부유물이 뜬다는데 이건 딱히 별 반응이 없네?

 

상세설명을 읽어보니 아무 반응 없어도 유해성이 없어져 있으니 괜찮다고 한다

세척에 사용하기도 하고 세척한 뒤 바로 먹을거면 물로 한 번 헹궈서 먹고

보관할거는 물로 헹구지말고 보관하면 보관기간이 더 길어진다고...

 

올 여름에는 두고두고 사용해 봐야지~


끝.